GitHub 페이지는 GitHub을 통해 제공(호스팅)되고 쉽게 게시되는 공개 웹 페이지입니다. 페이지를 시작하고 가장 빠른 방법은 Jekyll Theme Chooser를 사용하여 미리 만들어진 테마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GitHub 페이지의 콘텐츠와 스타일을 웹 또는 로컬 컴퓨터를 통해 원격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만들기


로그인하면 새 저장소를 만들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 저장소 화면에서 웹 사이트를 생성하려면 이 저장소에 이름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웹 사이트의 파일들은 username.github.io라는 저장소 (여기서 "username"은 실제 GitHub 사용자 이름임)에 저장됩니다. 사이트 설정을 시작하려면 설정 탭을 열어야합니다.


설정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하단에 GitHub 페이지 섹션이 표시됩니다. 테마 선택[Choose a theme]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 생성 프로세스를 시작하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테마 선택기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상단의 회전식 슬라이드에 여러 가지 테마 옵션이 표시됩니다. 테마를 미리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선택한 후 오른쪽에있는 테마 선택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하세요. 나중에 테마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딱 마음에 드는 것이 없더라도 적당히 하나를 선택하세요. 


이제 콘텐츠를 작성하겠습니다. 사실 고민을 해서 콘텐츠를 작성 필요가 있지만 괜찮다면 지금 콘텐츠를 일단 그냥 두어도 됩니다.

수정이 끝나면 페이지 아래쪽으로 스크롤 한 다음 변경 사항 적용[Commit changes]을 클릭합니다.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새로운 웹 사이트인 username.github.io를 찾을 수 있도록 GitHub가 다른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데 최대 10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브라우저에서 새 탭을 열어 여러분의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 만들기


가장 쉽게 변경 할 수 있는 것은 색인 페이지의 기본 제목을 제거하고 더 친숙한 메시지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금방 할수있는 변경이고, 첫 번째 변경 사항이기 때문에 기본 브렌치 인 master에서 변경하겠습니다.

코드(code) 탭에서 _config.yml 파일을 탐색하십시오.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의 사이트에는 정해진 제목이 없으므로 저장소의 이름으로 되돌아갑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title : Welcome to the Octocat’s homepage!"라는 줄을이 파일에 추가 할 것입니다. Octocat 대신에 여러분의 이름을 적고 나머지는 동일하게 하세요.

이런 제목을 정한다음, 페이지의 목적에 대한 메시지를 추가하고 사람들이 여기에 왔을 때 수행 할 작업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를 북마크 하시고 제 프로젝트의 업데이트 내역을 받아보세요" 라고 적겠습니다.


이런 소소한 변화가 끝나면 페이지의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두 번째 커밋을하십시오. 이 변경 사항에 관해 쓸 주제는 두 가지입니다. 바로 제목과 추가 설명입니다. 추가 설명은 선택 사항이므로 주제에 대한 설명이 포함 된 메시지를 남겨 두겠습니다.

완료되면 변경 사항 적용[Commit changes]을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몇 초 안에 생깁니다!


다음순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일부 변경해 보았습니다. 다른 프로젝트에 기여하거나 프로젝트에서 작업을 완성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다음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오.

from: https://guides.github.com/features/page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