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출처: http://127.0.0.1:22171/library/utils/html/memory.size.html

걍 내가 나중에 보려고 번역해 놓는다. 


memory.size{utils}                                                                R Documentation

메모리 할당에 대하여


>설명

memory.size는 현재 사용중인 R버전이 쓰고 있는 malloc 함수의 메모리 할당의 최대 크기나, 현재크키를 알려준다. 


>사용법

memory.size(max = FALSE)

memory.limit(size = NA)


>단위?(Arguments)

max 

logical. 로지컬하다? 만약 OS로부터 얻어온 메모리의 최대량이 '참'이면, "True",

만약 현재 사용중인 양이 틀리면 FALSE, 만약 메모리가 제한되면? "NA"


>자세한 설명

명령라인 표식(Command-line flag)인 --max-mem-size 가 얻을수 있는 메모리의 최대값을 설정한다. (housekeeping 오버헤드의 매우 작은양까지를 포함함). 이것은 32bit 윈도우즈에서는 3Gb를 넘을 수 없고, 대부분의 버전에서는 2Gb로 제한되어 있다. 현재 최소(minimum)는 32Mb이다.

만약 64bit 윈도우에서 32bit R이 돌아가는 중이라면, 얻을수 있는 메모리의 총량은 4Gb 이하(under)이다. 64bit 윈도우와, 64bit R이라면 현재 메모리는 최대 8TB까지 이다. 

메모리 한계은 증가될수도 있다.(Memory limits can only be increased.)

환경 변수 R_MAX_MEM_SIZE 는 초기 한계값을 설정하는(specify)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 


>값

Mb단위로(1048576 bytes), memory.size는 0.01MB 단위로 다듬고(round to), memory.limit는 잘라낸다(round down).


>주의사항

이 함수들은 다른 플랜폼들에 존재하지만 R이 스스로에게 제한된 메모리를 할당하므로, 무한대를 보고한다. 즉, OS자신의 자원(facilities)이 활용될수 있다. 


> 추가 참고 사항.

다른 제한(limits) 들에 대한 Memory-limits.

The rw-FAQ 

> 예시들

memory.size()
memory.size(TRUE)
memory.limit()


+ Recent posts